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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PTR서버 트레이서 너프 및 영웅 밸런스 패치 본문

취미/오버워치 정보 (Overwatch Information)

오버워치 PTR서버 트레이서 너프 및 영웅 밸런스 패치

빵데 2018. 4. 20. 15:57

오버워치 출시 이후


거의 손을 본적이 없다시피한 트레이서가


이번에 너프를 당했습니다.


그 외에 여러 영웅들의 밸런스 패치를


이번 PTR서버를 통해 진행하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레이서(너프)


- 펄스 폭탄 : 데미지 400에서 300으로 감소



국내 유저들 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들까지도


밸런스패치가 진행될 때마다 너프를 요청하던 영웅이 있었는데요


바로 트레이서입니다.


높은 기동성과 암살자로서의 뛰어난 성능


그리고 궁극기가 충전되는 속도까지


정말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웅이었는데요


그만큼 너프를 요청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개발진들도 이를 받아들여



"펄스 폭탄은 돌격 영웅을 처치할 때 너무 유용했으며,


특히 돌격 영웅들의 덩치가 크기에 부착하기도 쉬웠습니다.


이번 변화로 펄스 폭탄은 돌격 영웅 대상으론 약해졌지만,


다른 영웅들 대상으로는 여전히 그 강력함을 유지할 것입니다."


라며 이번 트레치서 패치에 대한 의견을 남겼습니다.





2. 겐지(너프)


- 튕겨내기 : 적용범위 감소



처음부터 정말 패치가 필요한 부분이었던 튕겨내기가


이번에 드디어 패치를 하였습니다.


정말 이걸 튕겨내나 싶을 정도로 지나친 범위인거 같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실제로도 정말 지나친 범위였습니다.



이에 개발진들은



"그동안 겐지는 튕겨내기의 적용 범위가 너무 커서


꽤 멀리에 날아온 투사체도 튕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적용 범위를 감소시키게 되었으나,


여전히 겐지를 향해 정면으로 날아오는 투사체는 완벽하게 튕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라며 이번 겐지 패치에 대한 의견을 남겼습니다.





3. 정크랫(너프)

 

- 폭탄 발사기 : 발사체의 크기가 0.3에서 0.2로 축소


- 죽이는 타이어 : 타이어 이동속도가 13에서 12로 감소



멀리서 무심코 던진 공에 맞아서 죽고


그냥 지나가다가 갑자기 나온 공에 맞아서 죽고


여러모로 상대하기에 짜증이 나는 캐릭터 정크랫


지난번 버프 이후로 더 짜증나는 캐릭터가 되어 버렸는데요


개발진들도 이를 알고



"이번 변경은 정크랫을 상대하는 입장에서


짜증나는 부분 일부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폭탄 발사기의 투사체 크기가 감소하여 명중시키려면


더 정교한 조준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죽이는 타이어의 속도를 감소시켜 적에게 폭파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라며 이번 정크랫 패치에 대한 의견을 남겼습니다.





4. 루시우(버프/너프)


- 벽타기 :

하나의 표면에서 사용시 중단될 확률 감소

벽을 떠나지 않고 모퉁이 돌기 가능

충분히 멀리 뛰는 한 벽에서 점프한 후에도 벽타기 가능

벽면에 점프하는 가속이 2.5에서 2로 감소


- 밀쳐내기 : 탄약을 소모하지 않음



벽타기와 광역 지속힐, 이동속도 증가라는


그 어떤 지원가 영웅과도 차이가 나는 차별화된 지원가 루시우


그러나 영웅들의 패치가 진행이 되면서 루시우의 입지는 점점 좁아져 갔었는데요


이런 루시우에게 이번 패치가 많은 이득이 되는 부분이면 좋겠네요


개발진들은



"모든 전장 어디서든 더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게


벽 타기를 대대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루시우 플레이어들은 벽 타기를 어디서 어떻게 쓸 수 있는지 면에서


큰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음파 증폭기의 소리 파동은


불필요하게 재사용 대기시간과 탄환 소모라는 두 가지 요소로 제한되어 있었기에


탄환 소모 부분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며 이번 루시우 패치에 대한 의견을 남겼습니다.





5. 브리기테(너프)


- 방패 밀쳐내기 : 원뿔 각도가 90에서 60으로 감소



브리기테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신 영웅입니다.


역시 새로 나온 영웅이라 밸런스적인 면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거 같습니다.


아직 경쟁전 출시전이지만 빠른대전과 스크림에서의 데이터를 반영한거 같군요


이번 방패 밀쳐내기의 판정 너프로 어떤 변화가 올지 궁금하네요





출처 : [PTR]2018년 4월 20일 패치노트 - 오버워치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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